나는 내 결과물에 자신이 있다
하지만 나라는 사람을 컨텐츠로 내세우는것은 자신이 없다
더 정확하게는 나라는 사람을 대중적으로 어필할 자신이 없다는거다
나와 어울릴 수 있는 사람, 그러니까 나와 코드가 맞는 사람은 소수이다
그래서 나와 함께 있는 사람들은 소수의 사람들이고 모두가 특별하다
나는 대중적인 코드를 가지고있지 않다
다른말로 나는 특별하다는 뜻이다
이렇게 특별한 내가 대중에게 다가서야하는 상황이 생겼다
연예인 노릇을 해야한다는 뜻이다
그간 나는 내 원하는대로의 짓거리를 해왔다.
어디서냐하면 유튜브에서 말이다.
유튜브에서 내 원하는대로의 것을 하면 망하는것이다
이것은 익히 들어오던 말이고 나 스스로 몸소 경험해서 망하기도 했다
내가 아닌 내 결과물인 코드를 컨텐츠로 내세웠었다
이 코드는 유튜브에서는 망하는 넘버원 요소이다.
내가 경험으로 확인했다
유튜브에서는 코드를 논하면 망하는거다
그런데 나는 이 망하는 길 한가운데를 걸었고 그 길을 2년간걸었다
망한길이라는걸 알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다
비주류의 것이 아닌 대중에게도 어필될 컨텐츠를 하지 않으면 망하는 곳이 유튜브다
내 컨텐츠는 코드였는데 이게 아닌 다른것을 가지고 와야한다는것이다
유튜브 그만둘거 아니면 다른걸 가져와야되는 도전과제가 주어진 상황이다
일단 나의 첫번째 도전과제는 코드를 올리는것을 그만두는것이다
어떻게보면 코드를 안올리면 되니 아무것도 안하면 성공인 미션인것이다
누군가가 금연은 아무것도 안하면 성공인 미션이라고 말했던적이 있는데 그것과 비슷한 셈이다
코드를 논한다는 것은 유튜브에서는 담배급으로 해로운 요소인셈인거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