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하다가 칼날에 베였다
면도하다가 칼날에 베인건 드문일이다
내 인중의 왼편에는 돌출해있는 점이 있는데 이것이 칼에 베인것이다
살짝 베였다 0.15cm정도 피가 조금 나더니 금방 멎었다
그런데 내 머릿속에선 쉽게 멎지 않는것이 있었다
생각이 파상풍으로까지 흘러간것이다
그래서 예방접종 주사를 맞게됐다
Td 백신이라고 하는게 있다
T는 파상풍 d는 디프테리아라고 하는 균에 대한 예방이 되는거라고 한다
디프테리아는 처음들어보는건데 요즘은 희귀한거라고 한다
어쨋든 주사를 맞았다
주사를 맞을때 주사 느낌이 없었다
따끔하거나 할거라 생각했는데 전혀 느낌이 없었다
집에 와서 주사맞은 자리에 붙혀주었던 밴드를 뗏는데 밴드에 피가 안묻은것이다
"이럴수가있나..?"

+ Recent posts